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친절한네모입니다. 오늘은 민원24를통해 세대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직접관계기관을 찾아가야 했지만 인터넷이 발달한 요즘은 온라인상에서도 민원 처리와 서류 등이 발급가능합니다.

 

 

즐겨이용하시는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에 접속을 해주세요.

 

 

메인접속화면입니다. 첫번째 메뉴 민원안내에서 - 분야별민원을 클릭해주세요.

 

 

분야별민원으로 넘어간 화면입닌다. 오른쪽 주민생활 상세분야 메뉴중에서 전입전출을 선택해주세요.

 

 

클릭하시면 바로 아래 전입전출 관련민원서류 목록이 나타나며 밑줄이 ㅣ처진 민원사무는 온라인신청이 가능한 것입니다.


그중에서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를 선택합니다.

 

 

세대주변경은 인터넷 방문으로 신청가능하며 수수료는 없습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민원24를 통해 세대주변경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회원 혹은 비회원 로그인을 한 후 공인인증서가 준비가 되어야 이용가능합니다.

 

 

 

신청구분은 정정을 선택해주세요 신고인의 정보는 자동으로 입력되어 집니다. 신고사항에서 정정구분을 세대주 변경으로 신고내용을 000에서000으로 세대주 변경합니다. 라고 작성합니다. 


대상자의인적사항에는 정정신고 구분에 따라서 영향을 받는 모든 세대원(정정 말소 거주불명등록자)의 인적사항을 입력해야 하며 신청인 인적사항도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세대주 확인시 변경전 후의 빈칸 인적내용을 정확히 기재 후 신청버튼을 클릭하시면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